클리닝서비스 :: 연중 무휴

고객센터상담 :: 평일 10시 ~ 17시 | 주말 공휴일 휴무

  • Blog
  • youtube
  • Instagram
  • facebook

(주)핸디즈 ∙ 대표이사 정승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오영숙 

서울특별시 서초구 언남14길 5, 1층 ∙ ​사업자등록번호 152-86-00358 ∙ 통신판매신고 2018-서울서초 -0218호

고객센터 1644-7694 ∙ 이메일 help@handys.co.kr ∙ 위탁문의 business@handys.co.kr

©2019 by handys Corp,. all right reserved. since 2015

  • 핸디즈

생활형 숙박시설 인허가 필수 서류



경험없는 대부분의 위탁사나 분양형 호텔을 전문으로 해왔던 위탁사들은 생활형 숙박시설이 숙박업의로 인허가를 받기 위한 서류를 제대로 모르고 준비를 안했다가, 숙박업 인허가를 못받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정확한 표현으로는, 숙박업은 인허가가 아니라 신고대상이지만 인허가라고 생각해도 될만큼 지자체별로 각자의 기준을 가지고 현실에 맞춰 다양한 서류를 요구합니다. 신축되는 생활형 숙박시설의 숙박업 인허가는 분양시점부터 반드시 함께 준비를 해야하며, 그렇지 않고 분양 중간에 위탁사가 변경되거나 분양대행사와의 계약이 진행되면 문제가 생길 여지가 많습니다.


저희 핸디즈는 시행사와 가급적 토지매입단계부터 함께 가벼운 협의를 진행하면서 호흡을 맞추고, 생숙 전문 분양사 선정부터 분양, 그리고 숙박업 인허가 및 운영까지 전반적인 부분을 함께 진행합니다. 특히 숙박과 주거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시해드리고 있으며, 근린생활시설내 상가입점까지 도와드리면서, 성공적인 분양을 함께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생활형 숙박시설 인허가 필수 서류는 꼼꼼해서 분양이후에 수분양자들과의 논란이 없도록 치밀하게 구성되어야합니다. 단순 위탁계약서 뿐 아니라, 각종 동의서 및 지자체별 필수 서류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야 합니다. 신생업체들은 이런 사항을 무시하고 "그냥 위탁계약서만 받으면 끝아닌가?" 라며 나이브하게 생각해서 허위계약을 체결한 모양이 되고, 수분양자들은 공중에 붕 떠버리죠. 신생업체니, 폐업하면 특별히 어떻게 할수도 없습니다. 반면 경험이 있는 분양형 호텔 위탁사는 주거용으로 사용하는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가 없죠. 컨시어지도 "호텔서비스 그냥 같이 해주면 되는거아냐?" 라는 단순한 생각의 발로에서 출발하고요. F&B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나가는 오래된 방식의 운영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핸디즈는 주거와 숙박 모두에 최적화되어, 에어비앤비를 위시한 "여행은 살아보는거야"라는 모토에 공감하며 살아볼 수 있는 숙박과 살아도 충분히 괜찮은 주거환경의 구성, 그리고 그 안에서 최대의 수익율을 돌려드리는 IT기반의 완전히 새로운 운영방안을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생숙에 관심있는 시행사분들은 시행시점에서부터 핸디즈의 파트너가 되시면, 복잡한 서류/문서 준비 부터 수익율 분석과 운영방안의 협의를 충분한 여유를 가지고 치밀하게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10여가지 이상의 서류준비부터 인허가청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까지, 왜 핸디즈가 생활형 숙박시설의 대한민국 1등파트너인지 상담만 해보셔도 아실 수 있습니다.




* 현재 생숙을 분양하거나 건축중인 시행사 분들과의 상담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 위탁 담당 직통 :: 070-4400-0595